이전 윈도우 악성코드 분석 관련 글에서 관련 악성코드를 치료 문의가 있었습니다. 시스템 내부 정보(프로세스, 파일, 레지스트리 등등.)를 직접적으로 해결 하는 방식을 설명으로 정리했던 글이였습니다.
한참 고민하다가 간단한 파일 제거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 미치기 시작하더니 데이터 복구, 악성코드 치료 기능을 추가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백신이 되어 버리는것이더군요. 백신 프로그램도 이러한 간단한 기능에서 부터 시작하여 악성코드 리스트 정보 DB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까지 포함하면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시스템 클린화(불필요 파일 리스트 작성 후 정리)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래밍에 앞서 제가 지금껏 공부해오면서 할 수 있는 기술 이라곤 C언어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MFC프로그래밍 등 입니다. 제목에서부터 눈치 채셨을텐데요. 델파이를 이용하여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 도전 해볼 생각입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기에 조금 늦은감이 없지는 않지만 (대학교 4학년 치고는 많이 늦은거겠죠?) 제가 하고 싶은걸 어쩌겠습니까?
이전 악성코드 분석을 위한 VM이미지에 델파이 개발을 위한 세팅을 해두었습니다. 물론 스냅샷을 찍어두고 악성코드 분석과 델파이 프로그래밍 환경을 분리 해두었습니다.
앞으로 더 바빠질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대한민국이 진정한 IT강국이 되는 그날까지~!